PR & IR

㈜프로티아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진단키트의 개발을 통해
인류 복지와 건강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뉴스

프로테옴텍, 2022년도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탑’ 수상

프로테옴텍관리자

view : 751

프로테옴텍, 2022년도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탑 수상

 

유럽, 동남아 등 50여개국 수출...‘프로티아 알러지-큐’를 중심으로 매년 수출 확대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이 5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9회 2022 무역의날 기념행사에서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탑은 한국무역협회에서 1년간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새로운 실적을 달성한 법인과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이에 프로테옴텍은 매년 새로운 수출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수출증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올해는 100만불 수출탑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로테옴텍은 지난 5년간 판매 국가 수 및 판매 대리점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전 세계 약 50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고 있다. 특히, ‘세계 최다 종류의 알레르기 종류를 한번에 측정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이 접목된 알레르기 진단 키트 프로티아 알러지-큐(PROTIA Allergy-Q)를 앞세워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118종의 항원 검사가 가능한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을 비롯하여 적은 양의 혈청으로 반려동물의 알러지 원인물질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애니티아’ 제품의 수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항생제 감수성 검사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고 192채널 검사로 37종의 항생제 항목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프로티아 AST’ 등의 신제품으로 향후 해외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토대로 우수한 제품들을 해외 고객들에게 선보여 차후에 500만불, 1000만불, 5000만불 수출탑도 수상할수 있도록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