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 IR

㈜프로테옴텍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진단키트의 개발을 통해
인류 복지와 건강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뉴스

한 번의 검사로 한약재 알레르기 예방, 경희대·프로테옴텍, 한약재 알레르기 검사용 의료기기 개발

관리자

view : 1662

한 번의 검사로 한약재 알레르기 예방
경희대·프로테옴텍, 한약재 알레르기 검사용 의료기기 개발

?한?번의?검사로?한약재?알레르기를?예방할?수?있는?'한약재?알레르기(알러지)?검사용?의료기기'(제품명?:?PROTIA?Allergy-Q?Food?A?panel)가?국내?연구진에?의해?개발됐다.

?25일?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이영찬,?이하?진흥원)에?따르면?이?제품은?보건복지부?한의약?선도기술개발사업의?지원을?받아?경희대?한방병원?정우상?교수,?장형진?교수팀과?프로테옴텍?김범준?박사?연구팀이?공동?연구?개발한?결과이다.

?기존까지는?한약재에?대한?사전?알레르기?반응검사가?진행?된?적이?거의?없었다.?따라서?실제?임상에서?한약을?투약?받은?후,?이상?반응이?나타나?약을?변경해야?하는?경우가?발생하기도?했다.

?이번에?개발된?알레르기?검사용?의료기기는?50uL의?혈청으로?황기,?인삼,?녹용?등?10여?가지의?한약?성분은?물론이고,?음식(파프리카,?버섯?등),?꽃가루,?반려동물,?집?먼지?진드기?등?다양한?알레르기?유발물질에?대한?진단이?가능하다.

?특히,?단?한?번의?검사로?알레르기?유발물질?검사가?가능하다.?알레르기?유발물질의?IgE항체?농도를?검사해?이상반응을?사전에?확인할?수?있으며,?제품의?제조기술은?특허를?출원해?국제?지적재산권을?확보하였고,?식품의약품안전처의?의료기기?품목허가도?작년?11월?25일?취득했다.

?경희대?한방병원?정우상?교수는?"개발된?의료기기를?통해?환자의?한약재?알레르기?유·무?판단이?가능해져,?투약?후?생길?수?있는?알레르기?반응을?예방할?수?있다는데?큰?의의가?있다"고?설명했다.

?그는?또?"현재?한약재는?중국을?포함한?아시아권에서?널리?사용되고?있어,?세계?알레르기?진단?시장에?새로운?고객?확보의?기반을?마련할?것으로?기대한다"고?덧붙였다.

홍성익 기자??hongsi@bosa.co.kr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